-
책 불편한 편의점1 저자, 줄거리, 느낀점카테고리 없음 2023. 3. 16. 12:30반응형
불편한 편의점 1은 현재 베스트셀로 도서이며 장편소설이다. 현재 기준 1편, 2편으로 출판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편소설이다. 흥미진진한 사건전개들로 호기심을 유발하는 재미있는 소설이다.
이 책의 저자 '김호영'
김호연 작가로 고려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였다. 그는 한국의 소설가이자 에세이스트이다. 첫 작품으로는 '이중간첩'의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 했으며 두 번째는 만화기획자로 일하면서 쓴 '실험인간지대'로 부천만화스토리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록이 있다. 그 외 여러 간지 장편소설을 집필하였으며, 다양한 시나리오작가와 장편소설로 유명하다. 작가는 자신이 겪고 본 사회의 문제들과 공감들과 혐오에 대해, 글로 작성하여 사회와 직면하는 작가이기도 하다. 삶의 의미를 찾는 현대인에게 많은 공감을 주는 작품을 집필한다. 그가 출판한 책중 '불편한 편의점 1'은 대표작으로 현대사회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주인공 '독고'를 통해 이야기를 써 내려간다. 책은 인간관계에 대한 갈등과 개인의 삶에 대한 어려움을 소설적으로 잘 풀어 담아냈다
줄거리
불편한 편의점1은 서울역에서 노숙인 생활을 하던 남자가 70대 여성의 지갑을 주워준 인연으로 그녀의 편의점 가게에서 야간알바를 하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주인공 독고는 편의점에서 근무를 시작하며 우리 주변에서 접하는 일반인들의 이야기를 각자 풀어 가면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아낸다. 총 7개의 에피소드들로 각 등장인물들의 시각을 통해 이야기가 시작되며, 퍼즐들을 풀어두고 마지막에는 퍼즐 조각이 맞혀지는 이야기이다. 어떤 사연으로 주인공 독고가 노숙인이 되었고, 왜 불편한 편의점이 나중에 따스한 정과 다정함에 마음이 훈훈 해진다. 이 소설은 소통에 중점을 주는 소설로 등장인물과 주인공들의 소통과 대화를 통해서 본다면 더욱 재밌게 볼 수 있다. 각 에피소드는 매우 정겨워서 읽다 보면 각 인물의 심정을 이해해 보고 공감도 해보게 된다.
느낀 점
따뜻한 에피소드로 가득한 책이다.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손님들의 이야기로 책으로 따뜻하게 녹여 글을 작성하신 것 같다. 일상적인 상황에서도 사회적 문제를 찾아 우리에게 현대 사회의 문제를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다양한 에피소드들로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읽는 재미를 줍니다. 각박한 세상에 따뜻한 마음을 가지게 만든 책인 것 같습니다. 독서 활동을 어려운 책으로 하면 금방 책에 질리게 되는데 이 책은 한번 읽으면 그 자리에서 술술 읽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책으로 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사소한 일상 속에서도 따뜻한 인간관계와 이들을 통해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고,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교훈을 전해줍니다. 봄이 찾아오는 계절에 따뜻하게, 그리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